Publisher is the useful and powerful WordPress Newspaper , Magazine and Blog theme with great attention to details, incredible features...

강경화,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떠한 주장도 수용할 수 없다.”

92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11일 고노 타로(河野 太郞) 일본 외무대신과의 외교장관회담에서 위안부 문제 관련 우리 입장을 설명하고,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떠한 주장도 수용할 수 없음을 분명히 하였다.

외교부는 이날 강경화 외교부장관,「고노」일본 외무대신과 회담 보도자료에서 “고노 대신은 위안부 합의와 독도에 대한 자국의 입장을 밝혀왔으며, 강 장관은 위안부 문제 관련 우리 입장을 설명하고,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떠한 주장도 수용할 수 없음을 분명히 하였다. “고 밝혔다.

한편, 양국 장관은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정착 목표 달성에 있어 남북, 북미 정상회담의 중요성을 평가하고, 앞으로도 한일, 한미일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지속 강화해나가기로 하였다.

고노 대신은 그간 남북, 북미 정상회담 추진 과정에서 한국의 주도적 역할에 경의를 표하면서, 일측으로서도 양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북핵 문제 해결의 실질적인 진전이 이루어지길 적극 기대한다고 하였다.

양국 장관은 2.9. 평창올림픽 개최된 한일 정상회담시 양국 정상간 논의되었던 바와 같이 금년도‘21세기 새로운 한․일 파트너십 공동선언’2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를 맞이하여, 미래지향적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간다는 입장을 재확인하였다.

이를 위해 양국 외교당국간 소통을 강화해 나가면서, 양국 관계의 새로운 청사진 마련을 위한 국장급 협의를 개시하는 데 의견을 같이 하였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