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r is the useful and powerful WordPress Newspaper , Magazine and Blog theme with great attention to details, incredible features...

청와대, 남북정상회담 표어 발표 “평화, 새로운 시작”

167

청와대는 15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 2018 남북정상회담 실무회담 관련” 내용과, “2018 남북정상회담 표어”, “2018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을 발표했다.

청와대는 “2018 남북정상회담 준비와 관련하여 남북은 4월 14일 토요일 통신 실무회담을 열었습니다.”라고 밝히며, “통신 분야 실무회담은 우리 시간 오전 10시 30분부터 14시 경까지 통일각에서 진행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청와대 발표에 따르면 2018 남북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의전/경호/보도 분야 실무회담은 북측과의 협의를 거쳐 오는 4월 18일 통일각에서 열린다고 했다.

한편, 청와대는 2018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하여, 공식 표어 발표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 오픈 소식도 전했다.

표어는 “평화, 새로운 시작”으로,
2018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에서 확정했다.

청와대는 “이번 회담은 11년 만에 이뤄지는 남북 정상간 만남이자 북미 정상회담으로 이어지는 길잡이 회담으로서 세계 평화 여정의 시작이라는 의미를 갖습니다.”라면서, “11년 만에 찾아온 기회가 평화의 시작이기를 기원하는 국민 모두의 마음을 표어에 담았습니다.”라고, 표어의 뜻을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준비위원회 5차 회의(4/11)에서 “현재 판문점은 남북 대치 상황을 보여주지만 회담 당일에는 대화의 상징이 되어 극적인 대비가 될 것이다. 국민께 구체적 준비과정을 알릴 필요가 있다”고 지시한 바 있다.

표어는 화선지에 붓으로 써서 제작했으며, 정부 공식 브리핑 배경과 다양한 홍보물에 쓰일 예정이다.

청와대는 2018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www.koreasummit.kr)은 오는 17일 화요일 오후 12시부터 문을 열 예정이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남북정상회담 속보 및 자료를 실시간으로 국민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