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r is the useful and powerful WordPress Newspaper , Magazine and Blog theme with great attention to details, incredible features...

[Life in Europe] 1000년 된 고성에서 식사 해보기

169

1주일 동안 프랑스를 벗어나 오스트리아 그라츠 (Graz)에 다녀왔다.

그라츠는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에서 남서쪽으로 약 150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 해 있으며 오스트리아에서 비엔나 다음으로 2번째로 큰 도시이다. 오스트리아 슈타이어마르크(Steiermark) 주의 주도이며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 도시이기도 하다. 그라츠의 구시가지는 예전 모습 그대로가 잘 보존되어 있으며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아름다운 도시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라츠에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오스트리아 맛집을 소개 하고자 한다. 물론 그라츠 시내에도 좋은 레스토랑이 많다. 하지만 오스트리아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가진 아름다운 나라이다. 기회가 되면 시내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을 바라보며 식사 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프랑스에 미슐랭 스타가 있다면 오스트리아에는 하우벤로칼 (Haubenlokale) 이 있다. 미슐랭에서는 별을 이용하여 레스토랑 등급을 매긴다면 오스트리아에서는 요리사들이 쓰는 흰색 모자를 이용해서 레스토랑 등급을 매긴다. 오늘 소개해 드릴 레스토랑은 모자 1개를 받은 유명 레스토랑이다.

이 식당의 이름은 카프펜슈타인 (Schloss Kapfenstein).
Schloss는 독일어로 “성”을 뜻하며 현재 이곳은 레스토랑 그리고 호텔로 운영되고 있다.
이 성은 1065년 Karl 1세 황제에 의해 지어졌으며 1917년 황제가 백작 Winkler 에게 성을 기부하면서 가족 소유의 성이 되었다. 현재는 Winkler 백작의 후손들이 성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식당 내부는 1000년 된 성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다. 복도에는 이 지역을 상징하는 문장들이 걸려져 있었고 오래 된 그림들도 눈에 띄었다. 마치 1000년 전으로 되돌아가 식사를 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날씨가 좋다면 이렇게 야외에서 식사도 가능하다. 성이 산 꼭대기 위에 있다 보니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근처에 이 성 소유의 와인 밭이 있어 와이너리 투어도 가능하며 직접 생산한 와인도 구입할 수 있다. 이 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와인은 모두 이 성에서 직접 재배 한 와인이다.

에피타이저로 주문한 후라이드 치킨이다. 우리나라 치킨과는 사뭇 느낌이 다르다. 오스트리아 스타일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같이 나온 여러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다.

메인요리로는 등심스테이크와 이 지역 생선 요리를 주문 하였다. 스테이크는 매우 부드럽고 특히 소스와 매우 잘 어우러진 맛이 났다.

디저트로는 초코무스와 사이드로 딸기와 아이스크림이 나왔다. 디저트는 메인 요리만큼이나 맛이 일품이였고 모두 홈메이드로 만든 것이다.

유럽은 오래 되면 오래 될수록 그 가치가 높아진다. 1000년도 더 된 성을 지금까지 보존하고 후세에 걸쳐 가족들에 의해 이를 멋진 호텔과 레스토랑으로 탈바꿈 했다는 점이 참 유럽 사람답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럽을 방문하면 유럽 구시가지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것도 좋지만 한번쯤 1000년 된 성에서 식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거야 말로 정말 “유럽다움” 이 뭔지 느낄 수 있는 식당 일 것이다.

 

  • 주소: Schloss Kapfenstein, Kapfenstein 1, 8353 Kapfenstein, Austria
  • 운영 시간 및 와이너리 투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http://www.winkler-hermaden.at
2 댓글
  1. 말한다

    Haubenlokale에 대해서 찾는 중인데 Haubenlokale의 등급에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을까요???

    1. 제이코스데일리 말한다

      Haubenlokale은 프랑스의 미식가이드 Gault Millau 사에서 오스트리아에 있는 레스토랑 & 주점의 맛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오스트라아내의 미슐랭 스타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0점부터 최고 20점까지 등급을 매기며 등급을 매길 때는 음식의 맛 뿐만 아니라 얼마나 신선한 재료를 쓰는지도 평가하게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사이트 (독일어)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steiermark.com/de/urlaub/essen-trinken/gastronomie/haubenlokale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