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r is the useful and powerful WordPress Newspaper , Magazine and Blog theme with great attention to details, incredible features...

[오피니언] 무절제하고 무책임한 엉터리 보수의 종말

65

이번 선거 결과는 문재인대통령 지지율 때문이 아니라, 그것이 보여주는 유권자편성의 변화 정치대립구도의 변화필요성과 요구에 의한 것이다.

이번 선거 결과는 기존 보수에 대한 심판이었다. 보수적 가치를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에게 기대한다는 의미이다. 더이상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은 보수를 대변하지 않는다. 이들의 이합집산과 관계없다. 문재인대통령과 민주당이 한국의 보수를 책임져야 한다.

권력을 잡으면 멋대로 해도 된다는 기존 보수세력의 무절제와 무책임성이 우리사회에 갑질문화로 뿌리내렸고, 이를 뿌리 뽑아야 한다. 동일노동 동일임금 당장에 실현되기 어렵겠지만, 그 전까지 사측과 정규직들은 이들에게 감사와 미안한 마음을 가져야하며, 가시적으로 표현해야한다. 이것이 제대로 된 보수의 자세이고, 내가 본 이번 선거의 의미이다.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은 개혁의 속도를 내야한다. 국민의 지지는 교육을 비롯한 내치의 개혁의 시급성을 보여준 것이다. 급진적일 필요없고 보수적이라도 우리사회가 최소한 견지해야할 원칙의 단호한 실행을 요구한 것이다. 단호한 개혁은 정부의 실행을 넘어 현실에서 바로 작동되어야 한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