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r is the useful and powerful WordPress Newspaper , Magazine and Blog theme with great attention to details, incredible features...

[영화리뷰] 자신감 없는 당신을 위한 힐링 영화, 아이 필 프리티

144

영화를 보려고 극장에 갔는데 눈에 띄는 영화 제목을 봤다. “아이 필 프리티 (I Feel Pretty).”

평소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영화를 매우 좋아하는 지라 주저하지 않고 이 영화를 선택했다. 사실 로맨틱 코미디를 볼 때 많은 것을 기대하지는 않는다. 그냥 가볍게 시간 때우기 좋은 영화 장르가 로맨틱 코미디 장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달랐다. 영화가 우리에게 주는 메세지가 확실 하면서도 자칫하면 무거운 주제일 수도 있는 내용을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맞게 가볍고 유쾌하게 풀어나간다.

영화의 주인공인 “르네”는 예쁜 여자들의 삶을 동경한다. 평범한 얼굴에 다소 통통한 체격을 가진 르네는 날씬하고 예쁜 여성들을 보며 자신도 저런 여성들처럼 외적인 아름다움을 갖기를 매일 희망한다.

르네는 살을 빼기 위해 스피닝 센터를 찾는다. 스피닝을 하다가 런닝 머신에서 굴러 떨어져 머리를 바닥에 크게 부딪힌다. 의식을 다시 되찾은 그녀에게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은 자기가 그 동안 꿈꿔 왔던 아름답고 날씬한 여성의 모습 이였다. 자신이 그 동안 희망했던 외적인 아름다움을 갖추게 된 것이다. 허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르네의 모습이 아닌 원래 르네의 모습이 보인다. 르네는 다른 사람들도 자신의 달라진 아름다운 모습을 본다고 착각을 하게 된다.

이후 그녀의 자신감은 말 그대로 하늘을 찌르게 된다. 자신의 외모에 자신감이 넘치게 된 그녀는 남자친구도 만나게 되고 회사에서도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승승장구 하게 된다. 그녀는 이 모든 것이 바로 자기의 달라진 아름다운 외모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회사에서 떠나게 된 보스턴 출장 중에 그녀는 화장실에서 다시 머리를 크게 부딪히게 되는데….자신만 예쁘게 보이는 마법에 걸린 그녀. 이 마법이 풀리게 된 후 그녀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자신의 외모에 만족하지 못하고 항상 남들이 자신을 어떻게 볼까 전전긍긍하며 살아가던 르네. 본인의 착각으로 인해 벌어지는 일상 생활 속 에피소드를 통해, 결국 자신감과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줄 아는 태도가 한 사람의 인생을 180도 다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외모가 아닌 그 외모를 뛰어 넘을 수 있는 자신감과 그 자신감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력이 한 사람을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단순한 메세지를 주인공을 통해 아주 유쾌하게 보여 준다.

역대 최악의 청년 실업률을 겪고 있는 지금. 자신감을 잃어버리고 자신의 삶을 비관하는 청년들이 아주 많다. 실제로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이 대한민국 청년들이 불행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자신의 가치를 모르고 자신감을 잃어버린 이 시대 청년들에게 이 영화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