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r is the useful and powerful WordPress Newspaper , Magazine and Blog theme with great attention to details, incredible features...

돌아온 미세먼지 호남권 주의보 발령… 주중 계속 이어질듯

기상청, 전국날씨 큰 일교차 속 미세먼지 농도 “나쁨”

59

5일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오후5시 기준 광주·경기·제주 지역 PM2.5(1000분의 2.5㎜보다 작은 먼지)의 미세먼지 농도는 42㎍/㎥를 기록하고 일평균 높은 지역으로 광주지역 47㎍/㎥ 나타났다. 현재 전라권에는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상태이다.

PM2.5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좋음(0~15㎍/㎥), 보통(16~35㎍/㎥), 나쁨(36~75㎍/㎥), 매우나쁨(76㎍/㎥이상) 등으로 분류된다.

당분간 7일까지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종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일것으로 예상된다. 내륙에 대기 정체가 계속되면서, 서쪽 지역에서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수도권·충청·호남·경북 종일 ‘나쁨’, 영남, 제주는 낮에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게 발생할 것으로 외출 시 옷차림에 유의하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외출시에는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외출 시 마스크를 지참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출처_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

마스크를 구입할 때는 제일 먼저 KF마크를 확인해야 한다. KF는 Korea Filter 약자로,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인증표시다. 또 포장 겉면에 ‘황사마스크’ 또는 ‘의약외품’이라고 적힌 식약처 인증 마크가 있어야 한다.

식약처에서는 평균 0.6마이크로그램의 미세입자 80% 이상을 막아줄 때 KF80, 평균 0.4 마이크로그램의 미세입자를 94%이상을 차단할 때 KF94 마크를 부여한다.KF 뒤의 숫자가 높을수록 미세먼지 차단률도 높아서 답답한 착용감을 더 느낄 수 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