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r is the useful and powerful WordPress Newspaper , Magazine and Blog theme with great attention to details, incredible features...

웹케시,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 통합연구관리시스템 제공

군산대 산학협력단, 노후화된 연구관리시스템 교체··· 웹케시 통합연구관리시스템 rERP 전자영수증 기반으로 연구인력의 영수증 풀칠낭비 사라져··· 업무 효율성 높이고 비용 줄여

43

(코스닥 053580) 웹케시는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 통합연구관리시스템(이하 rERP)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전의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연구자가 일일이 연구비 지출내역 종이 영수증을 풀칠해 제출했다. 이 과정에서 결의서 작성뿐 아니라 영수증이 누락된 부분을 찾아내고 다시 제출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또한 연구 담당자가 내부시스템과 별개로 전담 기관 시스템에 다시 한번 지출결의서 및 증빙 파일을 등록해야 하는 과정이 있어 이중 업무의 고충이 있었다.

웹케시의 rERP는 기존의 종이 영수증을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고, 전자 결재를 통해 실시간 처리한다.

rERP는 전담기관 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업무를 줄인다. 연구 담당자는 지출결의 및 증빙내역을 전담 기관 시스템에 이중 등록할 필요 없이 rERP 내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카드사용내역 및 과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담당자의 본연 업무인 연구에만 몰입이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새로운 내/외부 연구비 관리 규정 변화 적용 △표준화된 연구 및 행정 업무 프로세스 적용 △연구비 사용현황 분석 등의 기능이 제공돼 선진화된 통합연구관리 업무가 가능하다.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R&D 자금 지원의 경우 정부의 지원 방식이 다양하고, 변경 사항이 많은데 규정 및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시스템은 웹케시의 rERP뿐이라며 전자영수증을 기반으로 펌뱅킹, 전담기관 시스템과 연계되어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rERP 구축을 총괄한 박주영 웹케시 수석 컨설턴트는 “rERP는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가져오며, 연구비 관리 체계 평가에 대비해 산학협력단의 대외 신뢰도를 향상시킨다”며 “각종 대내외 연구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각 대학의 연구 경쟁력을 높인다”고 말했다. 이어 “핀테크 상장 1호 기업인 웹케시의 기술력으로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웹케시의 rERP를 이용하고 있는 연구기관은 약 60여개에 달한다.

웹케시는 IMF 이전 부산, 경남지역을 연고로 전자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SW 분야의 혁신을 이뤄 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2000년 편의점 ATM과 가상계좌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전용 인터넷뱅킹, 2004년에는 CMS(자금관리서비스) 등은 현재 보편화된 기업 금융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센터를 설립해 사례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CMS의 경우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되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소프트웨어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전문소프트웨어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과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