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sher is the useful and powerful WordPress Newspaper , Magazine and Blog theme with great attention to details, incredible features...

신일, IoT 선풍기로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선풍기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며 6년 연속 수상 국내 최초 선풍기에 사물인터넷 기술 구현 볼베어링 모터와 4엽 날개 적용해 저소음의 강력한 바람 선사

144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6년 연속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0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 제품, 서비스, 경영 등 분야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한다.

신일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IoT 선풍기(SIF-14IOT)’로 제품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제품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출시됐으며, 선풍기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바람세기, 타이머 등을 제어할 수 있어 스마트홈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신일 60년 노하우가 집약된 볼베어링 모터와 4엽 날개를 적용해 저소음의 강력한 바람을 선사한다. 8단계의 바람 세기에 수면풍과 자연풍을 더해 제품 활용도를 높였으며, 외부 온도에 따라 바람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에코(ECO) 기능을 갖춰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였다.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차일드락’ 잠금장치를 추가해 안전성도 강화했다.

신일의 정윤석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의 변함없는 신뢰와 애정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라 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선풍기가 선사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과 가치를 전달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일은 60년 역사의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으로 기상산업대상 대상(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한 계절가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일산업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개발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기반으로 계절 가전을 비롯한 주방 가전, 환경 가전, 건강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이는 종합 가전 전문 기업이다. 60년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보다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